서브 타이틀
서브 타이틀
Halo5 : Guardians
2015/10/27 전세계 동시발매
XBOX 독점
Xbox 진영의 히든카드인 Halo가 새로운 느낌으로 돌아온다.
Bungie studio의 품에서 시작된 헤일로(Halo)가 343 Industries로 개발이 넘어가고 2번째 작품이다.
Halo 4 다음에 마스터치프 콜렉션이 있긴 하지만 리메이크 작이니 자체 작품으론 치지 않는편이다.
이번 <Halo5>는 여태껏 Halo의 세계관에서 살짝 시간이 흐른 배경으로 역시나 '마스터치프' 가 등장하긴 하는데
스파르탄들에게 의해 의심을 받는...스토리로써 진행이 된다고 한다.
개인적으론 '마스터치프'로써 헤일로를 즐길 수 없다는게 심히 아쉽다.
헤일로는 Xbox 진영의 대표주자이자 마이크로소프트 에서도 전적으로 밀어주는 게임이라 그런지
오프닝 시네마틱의 퀄리티또한 장난아니며 오프닝이라는 말을 당당하게 쓸만큼....
시네마틱 영상을 보신다면 장편 영화를 보는 기분마저 든다.
여태 나온 Halo 시리즈의 시네마틱과는 다르게 스케일이 남다른 전투씬도 보여주며
보는 내내 지루함이라곤 찾아볼수가 없고 입이 떡 벌어질 뿐이다.
스파르탄들이 강하를 할때 나오는 공중 전투씬과 넓게 깔리는 매트페인팅은 정말 환상적이다.
전투 사이사이 나오는 FX가 잘 표현이 안된단게 개인적으로 아쉽긴하지만....
사실 필자가 감히 Halo를 평가할 수는 없다.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한 회사는 "Axis animation" 이라는 회사로 게임 시네마틱 제작사로는
Top이라고 볼 수 있다.... 마치 VFX로 친다면 ILM 이라고 보면 된다.
Halo5는 오프닝 시네마틱에 걸맞게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안겨줄 것이며
343 industries의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기회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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