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타이틀

SUB TITLE:
Breakdown












서브 타이틀

SUB TITLE:
comment

Worlds Collide For Riot Breakdowns


<스타크래프트>를 뒤이은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대회, LOL World Championship 의 Opening으로 유명한

<World Collide>의 VFX Breakdowns이 공개됬다.

이번에 공개된 Breakdowns은 제작을 맡은 VFX studio에서 공개한게 아닌 "Andy Byrne"이라는 FX artist가 자신의 Vimeo에

개인작업에 해당하는 부분만 올린 Breakdown이다.


세계적으로 급부상한 게임의 세계대회라 그런지... Opening 일 뿐인데도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땅속에서 올라오는 바위들에 잡힌 애니메이션은 게임 오프닝답게 CG적인 느낌을 잘 살려냈고

땅이 부서져 올라오는 simulation으로 인해 나타나는 자잘한 파편들은 아쉬움이 있지만 훌륭하다.

더불어 땅바닥에서 일직선으로 일어나는 Crack은 Secondary로써 발생하는 파편들의 타이밍이 좋은데,

앞서 말한 두가지에 비해 필자는 개인적으로 smoke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합성이 이루어지는 장면을 보게 되면 smoke가 상당히 두껍게 이루어져 있는걸 볼 수 있는데 Final 장면에선 smoke가 거의 눈에 띄지않는다.

올라오는 바위의 애니메이션이 CG적인 느낌이 나는만큼 Smoke를 좀더 진하게 보여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제작에 사용된 툴은 Maya, Fume, Houdini라고 한다.

한편 이 Breakdown 영상은 퀄리티높은 VFX 영상을 소개하는 사이트인 "VFX SHOWREEL" 에 게시되었다.











Today
Total
본 블로그는 해상도 1100px 이상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으며, 태블릿을 제외한 모바일 환경에서는 기능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