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타이틀

SUB TITLE:
Mofac & Alfred's Monkey King 2 VFX


The Monkey King2 VFX from mofac & alfred on Vimeo.




모팩 & 알프레드(Mofac & Alfred) 크리에티브 스튜디오에서 참여한 영화 <몽키킹 2>의 VFX 브레이크다운 영상입니다. 모팩 & 알프레드는 국내 메이저 스튜디오인 '모팩(Mofac) 스튜디오'와 '알프레드 이미지웍스(Alfred Imageworks)'가 2015년 3월 합병하면서 태어난 회사다. <몽키킹 2>는 전작 <몽키킹>과 <살파랑2>등의 작품을 연출한 '정 바오루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뛰어난 VFX를 보여주고 있다. <몽키킹2>에는 모팩 & 알프레드 말고도 '디지털 아이디어(Digital Idea)' 또한 VFX 제작에 참여했다.


<몽키킹2>의 VFX를 보면 거의 헐리우드 영화들과 맞먹는 수준의 VFX를 보여주고 있다. 분명 동일한 우리나라의 VFX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했는데 국내 영화/드라마의 수준과는 차이가 많이 난다. 대우가 다르고 투자도 다르고, 전혀 다른 제작 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스튜디오들의 VFX 능력은 어쩌면 국내의 작품들 보다 해외 작품들에서 더욱 돋보이고 그 능력이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을 것이다.









Today
Total
본 블로그는 해상도 1100px 이상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으며, 태블릿을 제외한 모바일 환경에서는 기능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